마닐라 공항인 니노이아퀴노 국제공항(Manila Ninoy Aquino)은 총 3개의 터미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시설이 좋은 곳이 터미널3로 저가 항공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외국 항공사들이
이용을 하는 공항이고, 그래서 그런지 라운지도 터미널 1이나 2보다 훨씬 많은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터미널3에서 PP카드로 이용이 가능한 라운지는 총 3개인데요.이번 포스팅에 소개드릴 라운지는 퍼시픽클럽 라운지로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라운지에요!
※ 이 포스팅은 코로나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으로 코로나 이후 공항 라운지가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2023년 버전의 마닐라 국제공항 제 3터미널 PP카드 라운지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trip.mhobby.co.kr/2023/10/3-pp-a-lounge.html
https://trip.mhobby.co.kr/2023/10/3-pp-pagss-premium-lounge.html
퍼시픽 라운지 찾아가기
퍼시픽라운지는 공항 4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출국장에 들어가자마자 곳곳에 안내메시지가 있으니 그걸 찾아가시면 됩니다.
사진의 화면을 보면 초록색 간판에 Airline Lounge 라고 적혀있는 곳이 보이실거에요!
이 초록색 글씨가 가르키는 방향을 보면 뒤쪽으로 초록색 글씨가 또 보이실 거에요 그 골목으로 들어가세요!
골목을 들어가면 바로 위에 이렇게 커다랗게 라운지라는 메시지와 화살표가 있으니.. 화살표에 따라 오른쪽으로 가세요
오른쪽으로 가면 또 다시 초록색 글씨!! 저 초록색 글씨 옆으로 바로 작은 골목과 엘리베이터가 나옵니다.
짐이 없으시다면 그냥 계단으로 올라가셔도 되고, 짐이 있으시다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이동하세요!
4층으로 올라가면 이런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에 있는 방들은 전부 라운지에요
왼쪽과 오른쪽에 모두 pp카드가 가능한 라운지가 있으니 원하는 라운지를 찾아가시면됩니다!
퍼시픽클럽 라운지 정보 및 시설
저희는 주로 퍼시픽 클럽 라운지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델타항공 이용객이 주로 이용하는 라운지에요!
PP카드 이용이 가능해서 바로 문 앞에 이렇게 PP마크가 크게 적혀있답니다!
퍼시픽라운지의 운영시간은 오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동반인도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 동반인 입장 금액은 약 2만5천원 정도 되었었어요)
입장 시 라운지에서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진 종이를 주니까 꼭 받아가세요!
퍼시픽클럽 라운지는 내부 의자가 편안한 편이라서 자주 이용하는 편이에요
어떤 곳은 쇼파인데 쇼파같지 않은 너무 불편한 의자만 있는 경우도 있어서 대기 시간만큼 이라도 편하게 이용하고 싶어 저희는 이곳을 이용하고 있어요!
바 타입의 좌석에는 콘센트도 있어서 간단한 PC작업이나 충전을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사실 영자신문은 의미가 없어서.. ( 네 영어 알파벳은 알지만 독해는 약해요... )
일단 이런게 있다고 알려드리기 위한 사진이에요 ㅋㅋ
퍼시픽 클럽 라운지는 샤워도 가능합니다! 화장실로 나가는 길로 가시면 샤워룸과 남자/여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마닐라 공항은 대부분 그렇긴 한데.. 다들 수압이 약해요..
화장실에서도 물을 내리고 나면 손을 씻을 때 수압이 약해서 아슬아슬한 편인데...
샤워는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_-;
샤워룸은 잠겨있어서 안까지 들어가보지는 못했네요..
화장실은 매우 깔끔한 편입니다!!
시설을 대충 돌아봤다면 이제 라운지의 꽃 음식을 보러가야겠네요!!
퍼시픽 클럽 라운지 식음료
퍼시픽클럽 라운지를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음식의 종류는 많지 않지만 음식이 맛있다! 라는 평가 때문이었어요!
근데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ㅋ 이용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듯 해요!
퍼시픽 클럽 라운지에서는 항상 스프나 죽 종류가 한종류가 꼭 나오는데요!
이전에는 우리나라 닭죽과 99% 똑같은 죽이 나왔는데.. 이날 갔을 때는 스프가 나왔네요
이것도 맛있었어요!
다만... 죽이든 스프든... 이미 간이 다 되어있으니까 소금은 따로 뿌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 ㅠ_ㅠ)
저는 모르고 뿌려서 너무너무 짰어요....
스프 옆에는 치즈와 크래커, 그리고 빵 종류들이 있어요!
아무래도 델타항공은 글로벌한 항공사이다보니 미국이나 유럽지역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빵 종류가 굉장히 많아요!
그리고 빵 옆으로 있는 치즈와 크래커!!!
저 이거 정말 강추입니다! 크림치즈가 3종류가 제공되는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
빵 옆으로는 3~4 종류의 음식류가 제공이 되는데요..
대부분 핑거푸드 형태의 빵이나 샌드위치를 비치해둔답니다.
이날은 왜인지 모르게... 이 바게트 참치 크래커(?)가 2개나 있어서 종류가 좀 적었네요
하지만.. 맛있다는거... 이게 중요한거죠 ㅋㅋ
미니 햄버거도 준비가 되어 있었고요!
음.. 뭐랄까 미묘하긴 한데.. 칠리 양념에 콩과 고기를 섞은 이 아이도 있었어요
좀 짜서 그대로 먹기는 좀 그렇고 빵에 얹어 먹어야 했네요
요리 옆으로는 과일이 비치가 되어 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요.. 원래 퍼시픽 클럽 라운지 식음료의 가장 큰 장점은 생과일이었어요!
다른 라운지는 대부분 과일을 후르츠칵테일로 준비를 해두는데 여기는 생과일을 직접 깍아서 비치해두었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갔더니 이렇게 생과일로 후르츠칵테일을 만들어서 비치해두었더라고요...
여기 망고가 그렇게 맛있었는데 정말 아쉬워요...ㅠㅠ
하지만 생과일로 된 후르츠칵테일이라 캔 통조림 보다는 훨씬 후레쉬한 맛을 느낄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이전에는 없었던건데 새로 추가된 음식이 있더라고요!
요거트와 함께 레몬워터가 추가되었네요! 일반 물보다 상큼하게 마시는게 좋더라고요!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샐러드도 비치가 되었네요 ( 이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
맥주와 땅콩은 참 잘어울리니까.... 견과류도 비치가 되어 있어요!
따뜻한 티를 마실 수 있도록 홍차 종류의 티백과 함께 보온병도 있고...
비행기 타기 전에 푹 주무신다고 술 드시는 분들 계시죠..?
양주와 와인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준비가 되어 있네요
저는 보통 음식을 다 마시면 꼭 커피를 한잔 마시는 편이라서..
여기는 커피 머신이 비치가 되어 있어요!
이전에 왔을때보다 커피머신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인데 관리를 깔끔하게 잘 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 좋네요!!
커피 머신 옆으로는 정수기와 각종 음료가 준비가 되어 있어요!
생과일 쥬스도 냉장고 안에 있으니까 따라마시면 되고요! 맥주 종류도 가장 밑에보면 있답니다.
맥주는 3종류가 준비가 되어 있어요!
퍼시픽 클럽 라운지는 비행기의 출발 정보를 따로 볼 수가 없어요..
가끔 탑승을 안한 승객이 있으면 안내를 하시긴 하지만... 자기가 알아서 시각을 체크해서 이동을 하셔야해요
퍼시픽클럽 라운지는 출국장 초입에 있고... 니노이 아퀴노 마닐라 국제공항 터미널3는 어마어마하게 넓으므로..
시간을 잘 계산하셔서 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어차피 빨리 가서 기다리면 뭐하냐고 ... 늦장을 좀 부린적이 있는데..
탑승장이 너무 멀어서 한참 걸려서 애먹은 적이 있답니다..ㅠ_ㅠ
PP카드를 보유하고 계시고, 마닐라 공항 터미널3를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퍼시픽 클럽 라운지 추천드려요!
마닐라 제 3터미널 또 다른 라운지
[Travel info] - 마닐라 니노이아퀴노 공항 제 3터미널 PP카드 라운지 PAGSS 이용기
마닐라 제 1 터미널 라운지
[Travel info] - 마닐라 공항 제 1터미널 PP카드 라운지 PAGSS, 2022년 이용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