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여행산업이 아주 큰 직격탄을 입고난 후 여행을 떠나면서.. 과연 과거 여행을 하면서 이용했던 시설들은 살아남아 있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당장 출국 시점의 인천공항도 공항 내 라운지들이 운영을 축소하는 바람에 엄청나게 작은 곳에 많은 인파가 몰려서 정말 밥먹는거 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붐볐거든요..
예전 같으면 운영하는 라운지들이 많아서 여유있게 쉬다가 나왔을텐데 너무 사람이 많고 붐벼서 그냥 간소한 간식 몇개 먹고 짐싸들고 나와서 게이트 앞에서 쉬었답니다... ㅜ_ㅜ
상황이 그렇다 보니 사실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귀국할때 라운지를 아예 생각하고 있지도 않았었지요.
한국이 이정도인데 좀더 낙후된 필리핀은 오죽할까 싶었거든요..!!
아니 그런데..!!!! 너무나 눈물나게 대견하게 라운지가 굳건히 버티고 있어서 포스팅으로 찾아왔답니다.
다만, 시설이 바뀐게 하나도 없었기때문에 ( 타임머신 탄줄.. ) 시설 사진은 예전것을 사용했으니 참고해주세요!
※ 2023년 기준의 최신 정보로 된 마닐라 공항 제1터미널 PP카드 라운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trip.mhobby.co.kr/2023/10/1-pp-pagss-premium-lounge.html
마닐라 제 1터미널 (NAIA 1) PP카드 라운지 'PAGSS'
PAGSS는 필리핀 공항 중에서 PP카드 라운지로는 가장 많이 보이는 라운지인것 같아요. 필리핀 항공 전용 터미널인 제 2터미널 말고 외항사가 있는 제1터미널과 제 3터미널에는 모두 PP카드 이용 가능 라운지로 PAGSS가 있습니다.
일전에 제 3터미널의 PAGSS 라운지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엔 제 1 터미널에 있는 PAGSS 라운지에요!
( 제 3터미널의 PAGSS 는 글 제일 밑에 링크해둘게요! )
마닐라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은 제1터미널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이 주로 이용을 하고, 제 3터미널은 저가 항공사들인 세부퍼시픽, 에어아시아 등이 있는 터미널이랍니다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 제 1터미널은 중앙을 중심으로 여러 갈래가 뻗어나가는 구조로 되어 있어 각 통로의 중간 및 끝쪽으로 게이트들이 있는 구조인데요. 라운지들은 중앙에서 가까운 부근의 골목쪽에 보통 밀집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게이트와 다소 먼 경우도 있으니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지요!
너무 피곤해서 거의 좀비같이 이동하다가 다행히 저희 게이트 근처에 있는 PAGSS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보고 여보님과 눈을 마주치며 들어갔어요
세상에!! 그 흉악한 코로나가 지나갔음에도 아직도 이렇게 운영을 잘 해주다니 너무 대견하잖아!!!
몇년만에 다시 찾은 제1터미널 PAGSS는 마치 타임머신이라도 탄듯 과거랑 똑같은 모습으로 저희를 맞아주었는데 저희가 코로나로 인한 여행이 풀린 직후 시점인 올해 초중반에 갔던터라 사람이 없어서 굉장히 한산했답니다.
여전히 쉴 수 있는 공간과 식사가 가능한 테이블 공간이 있었구요!
음식들도 종류가 하나도 다르지 않게 촘촘히 구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PAGSS의 음식은 터미널 공통인지...ㅎㅎ 똑같았는데요.
두 종류의 딤섬 ( 하나는 빵느낌 딤섬이고 하나는 우리의 만두 느낌의 딤섬입니다! ) 그리고 한종류의 파스타, 샌드위치류, 약간의 주류와 과자류, 과일, 그리고 쪼끄만 케이크 등이 우리를 반기고 있었네요!
물론 제가 필리핀의 라운지에서 가장 좋아하는 닭죽!! (이거 필리핀 이름으로 뭐였는지 까먹었어요.. )도 있어서 마늘 후레이크 잔뜩 뿌려서 열심히 먹었지요!
라운지의 경우 내부 모든 시설이 비치되어 있어 라운지 밖을 나가지 않고 이용하면 참 좋은데.. 라운지에 따라서는 화장실 이용을 위해 라운지 밖으로 나가서 공항 공용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곳 PAGSS는 리뉴얼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화장실도 내부에 깨끗한 컨디션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요!
화장실은 식사 코너 끝쪽의 뭔가 문이 많아보이는 골목으로 가시면 바로 표지판이 보이실거라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PAGSS의 규모가 꽤 큰편이라 예상컨데 샤워실도 있을 것 같긴한데요.
저희는 따로 이용을 해보진 않아서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샤워실은 카운터에서 물어보셔야할 것 같아요
라운지에 들어가면 와이파이가 되는거 다들 아시죠..? ㅎㅎ
라운지에 들어가는 카운터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힌 쪽지를 받을 수 있으니 와이파이로 마지막까지 인터넷 세상 즐기시다가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여행을 못갔던 몇년간의 코로나시즌 동안 저희가 즐겨 찾았던 곳은 모두 문을 닫지 않았을까 하고 걱정했었는데...
정말 기대하지도 않은 곳이 아직도 살아있는 것을 보니 너무 너무 좋더라고요! 저처럼 코로나 이전에 PAGSS나 PP카드 라운지를 이용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 제 1터미널에서도 이렇게 번듯하게 라운지를 운영중에 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보시라고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 해봅니다!
이제 앞으로는 코로나와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ㅠ_ㅠ
코로나로 인해 만나지 못하게 된 사람들.. 고통 받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 정말 이런 일은 다시 없길 바라며 평온하고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길 바래요!
+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 제 3터미널 PP카드 라운지 이용기
마닐라 공항 제 3터미널 PP카드 라운지 'PAG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