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

필리핀 원헬스패스 (One Health Pass) 작성 방법 알아보기!

by 카덕쿠 2022. 7. 12.

※  각 국가별 입국 정책과 사이트의 내용은 조금씩 변화하므로 참고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헬스패스 -> 이어라이벌카드 -> 이트래블 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트래블 2023년 최신 버전의 작성방법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trip.mhobby.co.kr/2023/10/qr-philippines-etrarvel.html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이트래블 작성 방법 및 QR 코드 발급 방법 (Philippines eTrarvel)

필리핀 입국 전 72시간 내 작성할 수 있는 이트래블(eTravel) 작성방법과 입국 꿀팁 정보

trip.mhobby.co.kr

 

 

필리핀 여행 시 한국에서 3차 백신접종까지 끝낸 사람들은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데요.(만약, 3차 백신을 안맞으셨다면 바로 접종하신 후 가실 수 있어요! 3차는 2주 소요가 불필요합니다. ) 필리핀으로 출국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원헬스패스입니다. 원헬스패스는 가능하면 입국 전일에 미리 등록하신 후 QR 코드까지 받으신 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원헬스패스 QR 코드가 없는 경우 입국 시 굉장히 시간이 소모된답니다. 

 

원헬스패스는 필리핀에서 제공하는 것이라 한국어가 따로 없으므로 작성 방법 및 등록 방법에 대한 내용 한번 풀어볼게요! 

 


필리핀 원헬스패스 접속하기

 

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는 한국어 영어 관계없이 구굴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검색이 되실거에요! 

혹시 모르니 사이트의 경로를 링크해둘게요! 

https://www.onehealthpass.com.ph/

 

One Health Pass

 

www.onehealthpass.com.ph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눈이 돌아갈 것 같은 영어가 가득한 화면이 나올거에요!

이제 여기서부터 시작이니 잘 쫓아오셔야 합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화면

왼쪽 화면이 처음 노출이 되면 동의 항목에 체크한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팝업이 사라지면서 오른쪽 화면이 나타난답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위에서 왼쪽의 두번째 'Register' 버튼을 눌러주시면 원헬스 패스의 등록을 시작하실 수 있어요! 

 


원헬스패스 항목 입력하기 

 

가뜩이나 전부 영어라서 짜증이 나 미치겠는데... 입력하는 항목이 정말 넘사벽으로 많습니다. 

입력하면서 대체 왜 이런 정보까지 가져가는건데?? 싶은 것도 있는데 하나 하나 살펴볼게요! 

 

원헬스패스 최초 접근 화면

처음 접속하면 노란색의 화면에 팝업창이 떠 있을 거에요! 일단 오케이를 눌러주셔서 그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팝업을 닫으면 이때부터 입력 지옥의 시작이에요! 

 

들어가기에 앞서서 날짜를 입력하는 항목이 꽤 많은 편인데.. 날짜 입력시 Tip을 소개해드리고 갈게요 

달력 입력 팁

날짜가 나오는 항목을 누르면 저렇게 달력이 나타나는데... 뭐 출발일이나 도착일 설정이야 현재 시점에서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나 큰 문제는 없지만.. 생년월일이나 백신접종일은 언제 화살표로 년도를 맞추고 있겠어요.. 그럴땐 저 년도 부분을 선택하신 후 키패드로 원하는 년도를 숫자로 입력하시면 해당 년도에 맞는 달력으로 바로 바뀌니 참고!! 

 

그럼 입력 시작하겠습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첫번째

처음엔 그냥 언제 필리핀 가는지 이런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들이 나와요 

그냥 위에 이미지대로 입력을 하시면 무사히 통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잘 보시면 각 항목별로 * 표기가 있을 건데요. 

이건 꼭 입력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표시이므로 * 표기가 있는 항목은 꼭 입력을 해주셔야 해요! 

위 항목을 모두 입력한 후 NEXT 버튼을 누르면 진정한 지옥이 시작됩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두번째

개인 프로필에 대한 입력 항목들이에요!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들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지요! 

이름은 여권에 있는 영문 이름명과 동일하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세번째

여기서부터 대체 이런걸 왜 물어?? 라는 항목들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지요.. ㅎㅎ;;;; 

결혼여부.. (왜물어!! ) 라던가 직업이라던가...  위에 이미지에 표기된 대로 선택해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권번호는 특히 중요하니 여러번 확인해서 꼼꼼하게 입력해주시면 좋구요! 

이메일의 경우에는 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를 모두 입력 완료하면 메일로 전달되는 QR코드가 도착하는 메일이니 틀리지 않고, 자주 확인하시는 이메일로 입력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네번째

학력...은 대체 왜 묻는건지 모르겠는더라고요.. -_-;;; 어차피 우리가 뭘 입력해도 본인들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지도 않은데... 도대체 왜 있는걸까 싶긴 합니다. 일단 아무거나 입력했어요... 심지어 *표가 붙은 필수 입력항목이라서요.. 

그리고 태어난 곳과 현재 살고있는 도시를 입력하시면 요 부분은 끝이 납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다섯번째

제가 입력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항목인데요.. 체류장소에 대해 입력하는 항목이에요! 

저희는 호텔을 예약하고 갔었기 떄문에 호텔명을 먼저 입력을 했답니다. 그런데... 호텔의 주나 시,구정보 따위 알게 뭡니까 외국인이.. -_-;;  저 항목을 보고는 어쩌라고!!! 하면서 검색을 해보니 관련 tip이 있더라고요! 

 

필리핀 관광부 블로그에서 주요 호텔이나 지역별로 표기해둔 것이 있으니 참고하여 입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하단의 링크에서 퍼온사진이라 실제 세부 내용은 하단 링크의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1. 매트로 마닐라 지역

마닐라 지역 각 호텔의 주소 선택 참고 화면

2. 기타 지역

기타지역 각 호텔의 주소 선택 참고 화면

(출처) 위 이미지는 하단 링크에서 가져온 이미지 입니다!  

 

https://blog.naver.com/phltourism_kr/222784475271

 

필리핀관광부: 필리핀 원헬스패스 등록 방법 안내(6.22)

안녕하세요~ 필리핀관광부입니다. 필리핀 입국 시 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의 전자검역신고서(e-H...

blog.naver.com

 

무사히 호텔의 지역까지 입력했다면 이제 다시 돌아와서.. 백신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백신에 대한 정보 입력 화면

 

백신 관련 항목은 입력할때마다 항목이 쭉쭉 늘어납니다...;; 순서대로 1차백신, 2차 백신, 3차 백신(부스터샷)을 입력하게 되고요.. 한국에서 접종증명서 출력하시면 나오는 백신 맞은 일자와 종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접종증명서 출력 시 1차~ 부스터샷까지 모두 한번에 나오실 건데요.. 파일 첨부는 망설이지 마시고 그냥 동일한거 두번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접종증명서는 발급 후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고 계시다가 첨부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pdf로 뽑아서 파일 자체를 휴대폰에 저장해두셨다가 업로드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pdf파일이나 이미지 파일 모두 첨부가 가능하므로 걱정 없이 업로드하셔도 될것 같아요

 

다만, 업로드가 있다보니 가능하면 인터넷 환경이 좋은 한국에서 미리 업로드 하고 가시는것이 속이 안터지실 거에요.. 괜히 필리핀 공항에 도착해서 이거 진행하려고 하면 이거 다 입력할때까지 공항을 나오지도 못할뿐더러 와이파이 잘 잡히지도 않고 속도도 느려서 울화통과 함께 시작하는 여행이 되실 수 있답니다...ㅠ_ㅠ 

 

백신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 아직도 안끝났지요 또 입력할게 나옵니다.. 

병력 및 경유이력 조사 화면

 

이 항목들은 기내에서 나눠주는 종이에 많이 쓰는 항목들이죠.. ㅎㅎ   혹시라도 경유를 통해 필리핀에 방문했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과 코로나나 원숭이두창에 노출된 적은 없는지.. 어디 아픈데는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여기까지 쓰고 나면 이제 끝이 보여요.... 정말 너무 길죠..? ㅠ_ㅠ 

캡챠 까지 입력하고 가장 하단의 submit 버튼을 누르면 드.디.어 원헬스패스 등록이 끝난거랍니다.

 

최종 바코드 발급 화면

 submit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의 왼쪽 이미지와 같이 바코드 형태의 정보가 노출됩니다. 

원헬스패스 등록 후 정상적이라면 동일한 정보가 메일로 오지만.. 메일이 안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저는 한번 스크린샷을 해두었어요! 혹시 몰라서요!! 

 

그리고 잠시 기다리시면 스샷했던 바코드가 메일로 도착하고... 그리고 조금 뒤에 QR코드가 도착한답니다. 

바코드는 등록을 완료한 결과물이라고 한다면.. QR 코드는 승인이 되었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고요! 실제 필리핀 가실 때에는 QR코드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 바코드만 가져가도 필리핀 입국 시 시간이 좀더 소요되요!  빠르게 가는건 QR코드거든요! )  QR코드도 받으신 후 바로 화면 그대로 스크린샷을 떠 놓으시고 입국 시 보여주세요!  

 


저는 원헬스패스 등록 시 바로 이메일이 무사히 도착을 했었는데요.. 제 여보님은 이메일이 오지 않았었답니다. 근데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경우 다시 원헬스패스 등록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오더라고요! 

 

그리고 저희가 위 방식으로 입력한 후 바로 또 몇일 뒤에 이제는 바코드는 안오고 바로 QR코드가 나오는 방식으로 바뀌었다는 소리를 듣기도 했습니다. 원헬스패스 사이트가 계속 업데이트되고 바뀌고 있어서 위 정보도 완전히 정확한 정보는 아닐 수 있으니 확인하실 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년만에 풀린 해외여행 시작부터 준비 잘 하셔서 순조롭게 즐겁게 여행 즐기다 오시길 바랍니다! 

 


+ 2023년 필리핀 입국시 필요한 e트래블 카드 포스팅 보기 

[Travel Story/Travel info] - 필리핀 여행 시 필요한 이트래블(eTravel) 등록 및 작성 방법

 

필리핀 여행 시 필요한 이트래블(eTravel) 등록 및 작성 방법

필리핀 입국시 꼭 등록이 필요한 정보를 2022년부터 계속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아니 무슨... 이런 사이트를 1년에 세번을 바꾸는 거냐고요!!!!! 버럭! 이번에 또 바뀐 (ㅜ_ㅜ) 필리핀 입국 시 등록

manduel.tistory.com

 

 

+ 최근 바뀐 OneHealthpass 포스팅 보기! (이어라이벌 카드)

[Travel Story/Travel info] - 필리핀 입국 시 필요 서류와 eARRIVAL CARD(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 작성법

 

필리핀 입국 시 필요 서류와 eARRIVAL CARD(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 작성법

코로나가 어느정도 잦아들은 후 각 나라별로 입국기준이나 준비서류들이 무척 달라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안내드릴 정보는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eARRIVAL CARD(이 어라이벌카드)에 대해 소개드리

mandu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