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

필리핀 입국 시 필요 서류와 eARRIVAL CARD(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 작성법

by 카덕쿠 2022. 11. 5.

코로나가 어느정도 잦아들은 후 각 나라별로 입국기준이나 준비서류들이 무척 달라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안내드릴 정보는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eARRIVAL CARD(이 어라이벌카드)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필리핀 입국 시 요구하는 서류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기존에 작성하던 원헬스패스가 eARRIVAL CARD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필리핀 입국 시 요구되는 이어라이벌 카드가 폐지되고 이트래블로 변경되었습니다. 

https://trip.mhobby.co.kr/2024/02/2024-philippines-etrarvel-guide.html

 

2024년 새로 변경된 필리핀 이트래블 등록하는 방법 및 내용 살펴보기 (Philippines eTravel Guide)

2024년 새롭게 변경된 필리핀 이트래블 등록 방법 및 설명, QR코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ip.mhobby.co.kr


필리핀 입국 시 필요 서류

 

필리핀 입국시 필요서류는 5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1. 여권 만료기간까지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필수)

이건 코로나 이전에도 동일했어요! 만약 여행 출발일자에 여권이 만료 6개월 이내라면 빨리 구청가셔서 여권을 재발급해주셔야 합니다 6개월 미만 여권은 입국 불허사유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언어도 잘 통하지 않는데 난처하니까요.

(아 그러고보니 내 여권은 얼마나 남았지.. ) 

 

2. 30일 이내 귀국하는 왕복 항공권 (필수)

단기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왕복항공권을 구매하시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으실 수 있는데요! 

제 경우 왕복 항공권을 한번에 구매하지 않고 ( 여행 티켓에 돌아오는 티켓까지 표기되어 있지 않는 경우 ) 편도로 따로 따로 구매를 했다면  돌아오는 티켓을 따로 보여달라고 꼭 확인하더라고요

만약, 해외의 여러 국가로 다니시기 위해 가시는 것이거나 장기로 가기 위해 편도만 끊으시는 분들은 항공권 티켓을 잘 보시고 취소 가능한 티켓(당일 취소 시 취소 가능한 경우가 있어요) 이나 일정 변경이 가능한 돌아오는 티켓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릴게요  리턴 티켓의 확인은 어느나라나 공통적인 기준이니 참고해주시는게 좋답니다! 

 

3.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필수)

필리핀의 경우 대형 리조트 등을 입장할 때 외국인은 백신접종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신을 3차까지 맞으신 경우에는 백신접종증명서만으로 대응이 가능하시므로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를 프린트로 한부, 그리고 휴대폰으로도 사본을 하나 가지고 계시길 바랄게요!  아직까지는 백신접종증명서를 많이 요구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꼭 프린트물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백신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 사이트나 정부24 등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4. 코로나 음성 확인서 (선택) 

코로나 음성확인서는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치셨다면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2차 백신까지만 접종하셨다면 음성확인서가 꼭 필요하니 참고해주셔야 해요! 

 

5. eARRIVAL CARD (구 원 헬스패스)

필리핀 입국 전 꼭 준비를 해주셔야하는 항목입니다. 하루 전이나 출발 당일에 미리 한국에서 등록을 해주신 후 QR코드를 발급받으신 상태로 출국해주셔야 해요. 안그럼 입국심사에서 그거 다 등록할때까지 못나오시거든요..ㅋㅋ 

빠르게 공항에서 나와 여행을 즐기시기 위해서도 미리 사전 준비를 해두시고, 발급받은 QR 코드는 꼭 이미지로 캡쳐해서 보관해두시길 바랄게요! 

이전에는 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였었는데 2022년 10월 17일부터 eARRIVAL Card로 변경이 되었답니다. 


eARRIVAL CARD 작성방법

 

이 어라이벌 카드(eARRIVAL CARD)는 필리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서요.. 언어의 장벽이 없다고는 못하겠네요 ㅋㅋㅋ 그래서 이어라이벌 카드 (eARRIVAL CARD) 작성방법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하기 사이트에 방문해주셔야 해요! 

 

https://www.onehealthpass.com.ph/

 

One Health Pass

 

www.onehealthpass.com.ph

사실 기존의 원헬스패스(One Health Pass) 사이트에 접속하는 건 동일한데 작성하는 양식 이름이 이어라이벌카드로 바뀐거라서 검색으로 찾기가 난해한감이 있는데요 그냥 원헬스패스 사이트 들어가시면 됩니다 ^^;; 

 

예전의 원헬스패스 등록할때 진짜... 벼라별 정보를 다 입력시키고 대체 이딴 개인정보 너네 어따 쓸려고 그러니!! 싶은 정보도 있었는데 이어라이벌카드(eArrival card)로 바뀌고 나서 그런 부분이 많이 개선이 된 것 같더라고요! 

 

저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아래의 화면이 보인답니다. 

이어라이벌 카드 최초 등록 화면

여기서 'REGISTER' 버튼 선택해주세요! 

 

외국인 내국인 구분이 표시되는 화면

그러면 외국인인지 내국인인지를 물어보는데요 'Foreign National'을 선택해주세요! 

 

약관 동의 화면

이런 화면 많이들 보셨잖아요? ㅎㅎㅎ 동의해주시고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왼쪽의 체크박스 선택하신 후 'contiune' 눌러주세요! 

2단계 입력화면의 가이드

그러면 지옥의 입력이 시작 2단계 구간이 시작 되는데요! 전보다는 그래도 간편 ( ㅠ_ㅠ) 해진걸 위안삼아보시죠! 

 

첫번째 줄은 출발일, 필리핀 입국일, 도착 공항, 출발한 나라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첫 줄을 입력하면 가장 마지막 줄이 추가로 노출이 되실 거니 화면이 조금 다르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되요! 

 

그리고 두번째 줄에선 기타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승객인지 항공크루인지를 묻는거라 그냥 화면이랑 같은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항목은 백신접종 여부! 2차든 3차든 그냥 백신 맞으셨으면 YES를 입력해주시면되요.

방문 목적은 여러 목적이 있겠지만 대부분 관광이시겠죠? 그럼 화면과 같은걸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당! 

 

마지막 줄에 나오는 정보는 항공사와 항공편명을 입력하는 곳인데요 항공권을 구매한 티켓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좌석 정보는 필수 입력정보는 아니라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다음단계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3단계 입력화면의 화면 가이드

2단계를 벗어났더니 3단계에서 더 많은 입력항목이 나타납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하나씩 입력하시면 되요 

 

성,이름, 성별, 생일, 결혼여부, 국적, 이메일, 국가코드 (+82에요) , 전화번호 ( 앞에 0 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와 태어난 나라, 현재 거주중인 나라와 도시까지 개개인에 맞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필리핀에서 어디에 투숙을 할지 선택을 하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호텔이나 레지던스(숙소)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어요! 제 경우 대부분 입국을 좀 쉽게 하기 위해서라도 호텔을 첫날 잡는 편이라서 우선 마닐라에 있는 큰 대형 리조트를 입력해 두었어요 

 

필리핀에서 제공하는 이 카드에 정말 불만인게 하나 있는데요.. 이전의 원헬스패스도 마찬가지인데... 외국인이 그나라 주와 도시를 어떻게 안다고 저걸 입력하라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_-;;  일단 마닐라에 있는 거 같아서 메트로 마닐라, 호텔이 있는 도시는 파라냐케를 적어두었는데.. 도움이 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이전의 제 포스팅인 원헬스패스 항목에 있는 정보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주 확실한 정보인 호텔 정보를 적었는데 뭐 틀렸다고 때리겠냐고.. -_- 흥! 

 

[Travel Story/Travel info] - 필리핀 원헬스패스 (One Health Pass) 작성 방법 알아보기!

 

필리핀 원헬스패스 (One Health Pass) 작성 방법 알아보기!

※ 해당 포스팅은 22년 7월 12일 기준 원헬스패스 등록 절차를 포스팅했습니다. 각 국가별 입국 정책과 사이트의 내용은 조금씩 변화하므로 참고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여행 시 한

manduel.tistory.com

 

다 입력하신 후 하단의 초록색 버튼을 누르시면 대망의 4 단계로 이동이 된답니다.

 

4단계 입력화면의 가이드

4단계 항목은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에요! 원헬스패스에선 파일도 업로드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런건 없어서 조금 간소화 된 듯? 아닌 듯? 합니다! 

 

1차 백신일과 백신종류를 입력하고 나면 그다음에 두번째, 세번째 까지 접종여부를 물어본 뒤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온답니다.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발급받으신 항목을 보시면서 입력하시면 될 것 같구요!

 

그 뒤에는 30일 이내에 다른 방문국가가 있는지 물어보는데.. 역시 필수 입력은 아니라서 없으면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뒤에 2개의 추가 질문이 나오는데 굉장히 말 긴데 대충 저런 의미니까 답변을 선택하시면 되요!

 

근데 뭐.. 우리 여행갈려고 입력하는건데..... 아시죠? 제가 뭘 말하려는지? ^^  일단 감염가능성이 있다면 이걸 입력할게 아니라 가지 마셔야하는게 맞기 때문에 대부분이 NO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입력하고나면 드디어!!! Submit  이라고 적힌 파란 버튼이 나옵니다!! 

저 파란버튼을 입력하면 QR코드가 나오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니 QR 코드가 나온 화면은 바로 화면캡쳐 하셔서 휴대폰에 저장해주시거나 사진을 찍어서 휴대폰에 저장해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해졌다고 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전혀 간단해지지 않은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은 뭘까요.. ㅠ_ㅠ  크흑흑.. 

 

위에 가이드대로 따라가시면 입력하는게 그리 어렵지는 않으실테니 입력해서 QR코드 발급 받으셔서 즐거운 필리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