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로컬 맛집이자 완탕면 맛집, 웡쿵시오쿵 (皇冠小館 : wong kun sio kung) 갤럭시 브로드웨이점 이용기

2019. 8. 18. 18:06Macau

마카오에 가서 꼭 먹어야할 몇가지 음식들 중 완탕면을 빼놓을 수가 없지요! 

 

바로 전 포스팅이 마카오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의 유명맛집인 웡치케이였는데요..

사실 저희는 거기서 좀 실망을 한 터라서.. 그 이후에 어디 마카오 완탕면 맛집이 없나 엄청 찾았어요

가능하면 로컬맛집으로요! 

 

그러다가 검색에 딱 걸린게 웡쿤시오쿵 이라는 로컬맛집이었는데요

사실 여기는 완탕면도 완탕면이지만 게죽 ( 게살죽 아니고 게죽 입니다. )이 더 유명한 로컬맛집으로.. 

본점은 마카오 본섬 안쪽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죽도 좋아하고 완탕도 좋아하는 저는 본점에 찾아가는 경로를 어떻게 든 찾아보려고 했는데..

관광코스랑도 상당히 멀어서 단순히 먹기위해 거길 가야하나 한참 고민을 했었는데..

갤럭시 리조트 내에 있는 브로드웨이 맛집 거리에 분점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갤럭시 만세!! 

 

마카오 갤럭시 리조트 내 브로드웨이 호텔 앞에는 브로드웨이 먹거리 골목이 존재하는데요... 

브로드웨이 호텔쪽 입구로 들어가시면 요런 거리가 나옵니다! 

 

요 거리에서 노란색 간판에 왕관이 있는 곳을 찾으시면 거기가 웡쿵시오쿵이에요! 

저희는 이때 날씨가 3월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춥고 비도 와서 가게안에 사람이 하나도 없었네요... 

평소에는 테이블에 사람들이 많이 앉아있어요! 

맛집인증~~ 벽면에는 여러 유명인사들이 방문했던 .. ( 아마도 본점 사진이겠지요? ) 사진들이 걸려있어요 

가게 내부는 그리 크지 않지만.. 갤럭시 브로드웨이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깔끔한 느낌의 탁자와 테이블이 비치가 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일행이 상당히 많았던 관계로.. ( 아기 포함 12명.. ) 음식을 꽤 많이 시켰어요..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메뉴판을 찍는것도 잊어먹었네요...;; 

음식을 주문하면 안쪽의 조리실에서 조리를 한 후 음식을 배달해준답니다. 

 

저희가 시킨 음식은 완탕 ... ( 면을 까먹었어요.... ) 그리고 짜완탕 ( 튀긴 만두 ) ,

유명한 게죽과 새우알 비빔면이에요! 

 

추가로 여기 주류도 판매를 하는데요 마카오 맥주 맛있습니다! 드세요!! 

가장 먼저 짜완탕 ( 튀긴만두 )가 나왔어요! 

완탕에 들어가는 새우만두를 튀겨서 주는건데 새콤달콤한 소스를 같이 준답니다. 

이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4살 5살 아가들도 잘 먹을 정도였거든요! 

저희는 이걸 테이블마다 시켰는데 나중에 이 메뉴만 더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역시 로컬맛집!! 이 짜완탕만 먹고도 웡쿵시오쿵의 신뢰도가 높아졌네요! 

 

 

그리고 뒤를 이어 나온 게죽이에요! 

왜 게살죽이 아니고 게죽인지를 알려주는 저 붉은 게다리를 보소!! 

 

게죽은 말 그대로 게 한마리가 통채로 들어간 죽이랍니다

게 맛이 진하게 나고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생강이 듬뿍 들어간 죽이에요 

생강향을 싫어하는 저는 좀 맞지 않았지만...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들 맛있다고 감탄하며 드셨어요! 

 

이 게죽은 약간 대/중/소와 같은 형태로 사이즈별로 판매가 되어서 큰 그릇에 나와 조금씩 덜어먹는 거랍니다! 

1인분씩 판매하는게 아니에요!

 

그리고 드디어 나온 완탕..

 

네.. 저 이날 너무 정신이 없어서... 완탕면을 시킨다는게 완탕을 시켰어요..ㅠ_ㅠ

완탕과 완탕면은 면이 들어있고 없고의 차이에요...

물론 완탕면은 면이 들어간 대신 만두 수가 적지요... 

 

이 완탕도 꽤 맛있었는데... 국물도 진하고요..

근데 역시 밥으로 만두만 먹기에는 뭔가 되게 허전한 느낌이었어요 

 

육수와 만두맛을 볼때는 ... 웡치케이 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웡쿵시오쿵이요!! 

 

그리고 웡치케이에서 실패한 새우알비빔면을...  웡쿵시오쿵에서 다시 한번 시도를 했답니다!! 

 

새우알비빔면은 면 위에 새우알을 뿌려서 나오는 음식인데 저 새우알을 잘 섞어서 먹으면 되요! 

근데 여기 새우알비빔면 진짜 맛있었어요! 

 

웡치케이는 뭔가 간이 안되어 있어서 좀 먹기 힘들었는데..

웡쿵시오쿵은 간도 짭쪼롬하고 비벼먹으면 딱 알맞게 맞있어서 짜완탕/죽 다음으로 다들 잘 먹었던 메뉴였어요! 

 

다만, 아무래도 면발은 조금 아쉬운 면이 있떠라고요... ( 워낙 웡치케이가 유명하기도 하고... 면은.. ) 

 

 


웡쿵시오쿵도 사실 가격은 그렇게 착하지는 않아요.. 나름 알려진 맛집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분점이긴 해도 맛은 뛰어난 편이고... 무엇보다 갤럭시 리조트 안에 있어서 위치면에서 매우 큰 메리트가 있는 식당이므로..

 

완탕면에 관심이 있고, 로컬맛집의 향을 멀지 않은 곳에서 느끼고 싶으시다면 웡쿵시오쿵 추천이랍니다! 

 

 


마카오의 또다른 완탕맛집 : https://manduel.tistory.com/116?category=846088

 

마카오에서 유명한 완탕면 맛집 웡치케이 (Wong Chi kei)

개인적으로 마카오 관광청은 정말 ... -_-;; 일을 엄청 하는구나 하고 느낄때가 있어요.. 온갖 매스컴에서 한때 여행만 하면 마카오.. 같은 느낌으로 마카오의 관광지나 맛집을 엄청 소개한 시기가 있었더래지요....

manduel.tistory.com

 

1 2 3 4 5 6 7 8 9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