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의 호텔 중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으로 이용하는 가장 유명한 호텔인 소피텔 플라자 호텔에 대해 아쉬운 소식이 들려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 합니다. 여름 여행을 마닐라로 계획하고 계시거나 소피텔 호텔을 예약해서 다시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소피텔 플라자 호텔 ( Sofitel Philippine Plaza Manila )
소피텔 플라자 호텔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넓은 수영장과 마닐라 최고의 뷔페로 불리는 스파이럴 뷔페, 그리고 마닐라베이의 아름다운 야경이 매우 유명해 많은 분들이 가족여행으로 찾는 호텔인데요. 저희도 카지노 호텔이 아닌 다른 호텔은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뷔페와 수영장에 대한 명성만큼은 소피텔에 대해 많이 들었을 정도였지요!
소피텔은 약 48년정도 운영을 했던 호텔인만큼 시설 자체는 많이 낡은 느낌이 있었지만, 운영 자체를 워낙 깔끔하게 잘 해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시설 관리도 잘 되어 있었고 직원들도 무척 친절해서 좋은 느낌을 주는 호텔이었는데요. 특히, 수영장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여러 시설과 슬라이드, 그리고 유수풀 등을 갖추고 있고, 석양이 질 무렵 아름다운 풍경에 인기가 많았던 공간이기도 합니다.
또한, 소피텔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었던 스파이럴 뷔페가 있는데요. 조식이든 디너든 많은 종류의 음식과 친절한 직원들이 있는 뷔페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퀄리티도 좋아서 각종 여행사이트에서 뷔페 식사권을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레스토랑이었지요.
저희는 올해 소피텔에 처음 투숙을 해보았는데 아이들도 부모님도 너무 좋아해서 좋은 기억을 가진 호텔이었는데요. 특히 마닐라베이에 위치해 있고, 바로 옆엔 시스케이프가 있고, 몰 오브 아시아나 마닐라베이까지도 차로 10여분 내외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위치적으로도 아주 좋았던 호텔이랍니다.
소피텔 플라자 호텔 폐업 소식
저희가 소피텔을 예약하던 3월에는 소피텔이 단순히 전체 리뉴얼을 위해 당분간 문을 닫는다는 소식만 접했었는데요. 워낙 오래된 호텔이고 일부 룸에 한해 리노베이션을 했었던 상황이라 전체 리뉴얼을 하는건가보다 하고 넘겼었지요.
하지만, 6월에 들려온 소식이 다소 충격적이었는데요. 소피텔 마닐라 호텔이 2024년 7월 1일부로 영업을 종료한다는 소식이었어요. 리뉴얼을 위해 당분간 종료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라 아예 폐업이고, 그로 인해 직원들이 모두 해고되어 시위가 발생했다는 뉴스기사더라고요.
올해 3월까지도 스파이럴 뷔페는 손님이 꽉 찰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고 호텔의 예약도 많았던터라 갑작스러운 폐업소식이 굉장히 충격이었답니다. 위치도 너무 좋고 이미 시설도 다 있는 곳이라서 다른 호텔 브랜드에서 건물을 매입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찾아올지는 모르겠지만 저희가 아는 그 소피텔은 더이상 이용할 수 없는 상태랍니다.
첫 이용이 마지막 이용이 되어버려서 저도 많이 아쉬운데요. 혹시라도 소피텔을 이용하시려고 하셨던 분들이 계시면 이미 폐업한 상태이니 꼭 참고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유명 호텔 사이트나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에서는 아직도 소피텔과 스파이럴 뷔페가 노출이 되고 있는 상태라서 혼선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소피텔을 대체할만한 호텔 추천
소피텔 호텔의 폐업으로 마닐라에서 이용할 호텔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소피텔을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수영장과 스파이럴 뷔페, 그리고 위치일 것 같아서 갑작스러운 폐업에 어떤 호텔을 이용할 지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몇개의 호텔을 한번 추천 드려보려고 합니다.
소피텔 호텔의 1박 투숙 가격은 시즌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비수기 시즌에는 약 16만원 ~ 20만원선이고, 성수기 시즌에는 20만원대 중 후반까지 올라가곤 했는데요. 이 기준으로 한번 추천드려볼게요.
1. 시티오브 드림즈 - 노부 호텔 (5성급)
몰오브아시아와 차로 약 1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대형 리조트가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티 지역에 있는 복합 리조트인 시티오브드림즈 내 있는 호텔입니다. 시티오브드림즈는 리조트 내 여러 호텔이 있는데 노부 호텔도 그 호텔들 중 하나입니다. 가격대는 비수기 시즌 평일엔 18만원에서 성수기 시즌엔 20만원 후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한 리조트에 여러 호텔들이 위치해 있지만 수영장이나 피트니스 센터, 뷔페 레스토랑은 전부 별도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가끔 다른 호텔 안되면 쉐어하기도 하더라고요..) 호텔 수영장의 크기는 절대로 크다고 볼 수 없는 편이지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고, 예쁜 정원 한가운데 있어서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없으실 거에요.
호텔룸은 소피텔 리뉴얼 룸과 비슷한 수준의 룸 컨디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긴지 이제 10년정도 된 호텔이라 대체적으로 깔끔한 편이지만 가구나 집기에서 약간의 세월의 흔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노부 호텔이 있는 시티오브드림즈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드림플레이'가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장소고, 리조트 내부의 커널숍에선 다양한 레스토랑과 커피숍이 있으니 이용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 노부 호텔의 상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https://trip.mhobby.co.kr/2023/10/city-of-dreams-manila-nobu-hotel.html
2. 시티오브 드림즈 - 하얏트 리젠시 호텔 (5성급)
하얏트 리젠시 호텔도 동일하게 시티오브드림즈 내부에 위치해 있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몰오브아시아와의 거리나 호텔 내부의 시설인 드림 플레이나 레스토랑은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얏트 리젠시 호텔은 일본향 컨셉을 가진 노부 호텔에서 좀더 포멀한 느낌의 호텔을 생각하시면 딱 맞을 것 같아요. 가격대는 노부 호텔보다 아주 약간 낮게 형성이 되는 편인데요. 비수기 시즌 평일엔 16만원 대에서 성수기 시즌엔 20만원 중후반대 가격을 형성하는 편입니다.
수영장 시설은 하얏트만의 시설이 있는데 노부 호텔과 같이 막 큰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독립된 공간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아이들 풀과 성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성인풀이 구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셔서 수영장을 이용하신다면 하얏트 쪽이 좀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호텔룸은 노부 호텔과 비슷하게 10년정도 된 호텔이라 전반적으로 시설이 깔끔한 편이지만 가구나 집기들이 다소 시간의 흔적이 묻어 나는 편이에요. 시티오브드림즈 내 여타 호텔들에 비해 가장 큰 규모를 가진 호텔이라 룸 내부 청결도는 복불복이 있는 편이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하얏트 리젠시 호텔의 상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Philippines] - 마닐라 시티오브드림 내 하얏트 리젠시 호텔 리뷰 (Hyatt Regency Manila City of Dreams)
3. 세다 호텔 마닐라 베이 (4성급) (Seda hotel manilabay)
소개드리는 호텔 중 유일하게 4성급 호텔인 세다 호텔 마닐라베이 지점입니다. 세다 호텔은 필리핀 현지 호텔 체인인데요. 보통 도심에 위치해 비즈니스형 호텔 느낌의 깔끔한 호텔 시설을 제공하는 호텔인데, 2023년 말에서 2024년 초 시티오브드림즈 바로 옆에 마닐라베이 지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가격대는 비수기 기준 10만원 초반대부터 성수기 기준 20만원 초반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티오브드림즈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몰오브아시아와도 차로 10분 내외의 거리이고 호텔의 위치가 아얄라몰 마닐라베이 지점에 한몸처럼 붙어 있어서 아얄라몰의 모든 시설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구요. 길만 바로 건너면 시티오브드림즈라 시티오브드림즈 내 여러 시설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룸 컨디션은 이제 막 생긴 호텔이니 더할 나위 없이 깔끔한 편이에요. 조식이나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시설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서 휴양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호텔입니다. 가장 예상외의 포인트는 수영장인데요. 4성급 호텔이라 생각지 못하게 수영장이 굉장히 큰 편이고 아직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수영장 이용하시기 아주 쾌적한 편이니 선택 시 한번 고려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대와 비슷하면서 위치가 몰오브아시아 근처의 비슷한 등급대의 호텔을 소개시켜드리느라 이정도만 소개가 된 것 같은데요. 가격대를 좀더 올린다면 콘래드 마닐라 호텔이나 오카다 호텔, 솔레어 호텔도 굉장히 좋은 호텔들이라 소개를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치 측면에서는 공항 인근의 호텔들도 굉장히 좋은 호텔들이 많아서 소개시켜드려 보고 싶지만 마닐라베이나 인트라무로스 등의 관광 스팟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서 우선 배제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 소피텔 플라자 호텔의 아쉬운 폐업 소식과 대체할만한 호텔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소피텔 플라자 호텔이 새로운 이름을 달고 새로운 시설로 다시 한번 찾아와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직원들도 다시 고용해서 친절한 서비스가 그대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구요!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 들고 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