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호텔 추천, 샌즈 코타이 센트럴 내 가성비 좋은 쉐라톤 호텔 디럭스 룸 ( Sheraton Grand Hotel - Sands Cotai Central )

2019. 5. 31. 17:02Macau

제가 마카오를 다니면서 가장 많이 투숙했던 호텔은 단연컨데 쉐라톤 호텔일거에요!

한동안 심취했던 SPG CLUB 멤버십을 유지하기 위하여.... 엄청 투숙을 했었거든요

 

근데 이게...  비싸면서 멤버십을 유지하려면 정말 힘들었을텐데..

쉐라톤 호텔이 또... 마카오 내부에서도 가성비가 으뜸이었지 말입니다;; 

자주 묵는 호텔은 참 단점이.. 오히려 너무 묵어서 사진을 잘 안찍어두게 되요...

그래서 포스팅할 사진을 찾는데 참 애먹었네요 ...

 

샌즈 코타이 센트럴 홈페이지 발췌 사진

샌즈 코타이 센트럴 내에는 세인트레지스, 홀리데이인, 콘래드, 쉐라톤 이렇게 4개의 호텔이 있어요 

가장 좋은게 세인트레지스와 콘래드, 그리고 쉐라톤, 그 다음이 홀리데이인 호텔인데요 ... 

 

쉐라톤 호텔은 공식적으로는 4.5 ~ 5성급 호텔로 인지됩니다.

저는 5성급으로 알고 있는데 서비스 면에서 워낙 부족하다 보니... 4.5 성급 호텔로 인지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쉐라톤 호텔은 샌즈 코타이 센트럴 내부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이라 사진 상의 건물 2개가 모두 쉐라톤 호텔이랍니다. 

 

따라서, 배정받는 타워에 따라 입구가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키 받으시면 어느 타워인지 확인하시고 이동하세요! 

쉐라톤 호텔 룸 입구 모습이에요! 붉은색의 바닥과 제가 맘에 들어하는 부분인데..

옷장이 하얀색이에요! 그래서 룸 입구가 상당히 밝은 분위기가 난답니다.! 

쉐라톤 호텔 디럭스 룸 전경

쉐라톤 호텔은 디럭스 -> 클럽룸 -> 스위트 형태로 올라가는데요.. 

가장 낮은 등급의 디럭스룸은 바닥과 침대 헤드가 붉은색으로 되어 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에 붉은색 포인트를 준 점이 인상적이랍니다! 

침대 사이즈는 넓은 편이라 이용하기 편하고, 트윈룸의 경우는 침대가 둘다 커서 성인 4명이 자도 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되요! 

반대쪽으로는 TV와 TV다이, 그리고 화장대겸 데스크가 있어요!

쉐라톤은 대부분의 방이 햇빛이 잘 들어와서 셀카찍으면 으뜸으로 나와요...ㅋㅋㅋ ( 인싸들이여!! 찍어라! )

 

그리고 거울이 바로 창 앞에 있어서 자연광으로 화장하기 딱 좋음..

어두침침한 복도 쪽 거울에서 화장하지 않아도 되는게 정말 좋더라고요! 

커피포트는 장 위에 올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서랍을 열면 컵과 각종 무료 티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반대쪽 문을 열면 냉장고가 있는데 쉐라톤 호텔은 시스템 냉장고라...

열어서 안에 있는 음료를 움직이면 바로 돈으로 지불되는 구조에요

 

가능하면, 절대 움직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직원들이 어리버리하고 간혹 영어를 못하는 직원도 있으니 

냉장고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전에 메일을 보내서 냉장고 유료 미니바를 사용하지 않을 거고..

냉장고만 사용하고 싶다고 미리 요청사항에 적어두시는 걸 추천드려요..

 

 

쉐라톤은 서비스가.. 정말 좋지 않아요..

저희는 별의 별 일을 다 겪었는데..ㅠ_ㅠ 청소가 안된 방을 배정받기도 하고... 

방에 문제가 있었던 적도 있고, 청소를 제대로 안해준 적도 있고..  ( 워낙 많이 묵었으니까요.. ) 

 

다행히 호텔 내부에 한국인 직원이 있어서 요청하면 한국인이 달려오기는 하지만..

여행 시 기분나쁜일은 최소화하는게 좋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문제가 일어났을 때 즉각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요청하면..

죄송하다는 피드백은 확실하고... 고쳐주기도 잘 고쳐주긴 합니다... 전달되기까지가 문제이지요! 

 

샤워룸 모습이에요! 쉐라톤하면 떠오르는 저 세면대 밑의 까맣고 하얀 동그란 무늬...ㅋㅋ

세면대 양쪽으로 화장실과 욕조/샤워룸이 위치해 있답니다. 

 

세면대 옆으로는 이렇게 화장실이 있고요.. 생각보다 공간이 크게 빠졌어요! 

화장실 앞으로는 다 쓴 수건이나 핸드타월을 넣을수 있는 세탁박스가 있습니다! 

화장실 위에 올려져 있는건 여분의 두루마리 휴지에요 항상 올려져 있더라고요! 

(가져오시면 안되요..!!! ) 

세면대 오른쪽으로는 욕조와 샤워룸이 별도로 있습니다. 

욕조는 이용해본 바로 사이즈가 좀 작은 편이에요..ㅎㅎㅎ 

 

샤워룸은 문을 열고 들어가서 사용하는 편인데.. 지금은 많이 보편화 되었지만..

마카오 타이파에 호텔이 하나둘씩 올라갈 무렵에는 저렇게 코끼리식 샤워기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ㅋㅋ

저게 뭐라고 저게 호텔의 장점이라는 얘기도 들은적이.... 

 

샤워룸은 ... 좀 불편한게.. ㅠ_ㅠ 물이 자꾸 세어 나오더라고요... 

샤워룸 내부의 어메니티에요! 샴푸, 린스, 샤워젤이 포함이 되어 있구요..

쉐라톤 자체 어메니티이고... 클럽룸 이상으로 올라가면 조금 달라지는 걸로 알고 있어요

자체 어메니티의 질은... 개인적으로 그닥 좋은 느낌은 받지 못했네요.. ㅠ_ㅠ

 

염색모인 제 모발의 경우는 많이 퍽퍽해서 수세미되는 느낌을 종종 받았는데..

이게 자체 어메니티의 질 보다도 마카오 수질 문제라는 얘기도 좀 있었어요.. 

 

세면대는 1개만 제공이 되고, 위에 어메니티와 생수가 올려져 있어요

마카오의 수질이... 석회 성분이 많아서 하얗게 뜨는 경우가 있으니 예민하신 분은 꼭 생수로 양치하시길... 

 

까만 박스를 열어보시면 이제 쉐라톤에서 제공하는 어메니티를 볼 수 있습니다

바디로션이랑 칫솔,치약, 화장솜, 샤워캡 등이 비치가 되어 있어요 

 

4.5성급 호텔인데..... ㅠㅠ 

유독 쉐라톤은 면도기를 갖다 놓지 않아요..

면도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해서 가져다 달라고하면 주니까 없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 >_<) 

제가 좋아하는 하얀 옷장을 열어 볼게요! ( 저 옆에 문은 샤워룸 문이에요 ㅋㅋ ) 

옷장 안에는 샤워가운과 슬리퍼, 금고 등이 비치가 되어 있습니다. 

다리미와 다림판은 항상 디폴트인 것 같네요...

 

샤워가운이 하나인데.. 위에서도 말했지만.. -ㅅ-;; 워낙 우여곡절이 많았던 호텔이라서..

가끔가다가 1개밖에 없기도 하고 그래요.... 나중엔 진짜 그런갑다 지나치긴 했어요...

 


마카오 쉐라톤 호텔은 진짜 애증의 호텔인데요..

가장 자주 이용하고 업그레이드도 ,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많이 제공받았기도 했지만..

오픈 초기와 다르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서비스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제는 잘 안가게 되네요..

 

근데 여전히 매력적인 위치 ..  ( 길만 건너면 파리지앵, 스튜디오 시티, COD , 베네시안 등 )를 버릴 수 없고

또 타 호텔에 비해 가격이 너무 좋아서 항상 고민하는 호텔 중 하나에요!

 

 

쉐라톤 호텔을 묵으실 때는 꼭 고려하셔야 하는 게...  체크인에 시간이 엄청나게 소요된다는 점이에요! 

일단 젤 위에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건물 2개를 모두 사용하는데 체크인카운터는 하나다 보니..

이용객이 워낙 많아서 항상 엄청 기다리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