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호텔 추천, 코타이 지역에 있는 깔끔한 4성급 홀리데이 인 마카오 호텔 ( Holiday Inn Hotel )

2019. 5. 25. 13:26Macau

홀리데이인은 세계적인 호텔 체인이라 이름을 한번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마카오에도 홀리데이인 호텔이 있습니다!

 

홀리데이인 호텔은 5성급 호텔은 아니지만 비지니스 호텔이거나 관광용 호텔에 최적화되어

적정한 가격으로 좋은 룸 컨디션을 제공하는 호텔이랍니다! 

 

다만, 마카오에는 홀리데이인 호텔이 2개가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해요!

(실화로, 지인이 홀리데이인 호텔을 잘못 예약해서 낭패를 본 적이 있답니다.. ) 

 

 

코타이 홀리데이인
마카오 본섬 지역에 있는 홀리데이 인 호텔
코타이 홀리데이인
마카오 코타이 지역에 있는 홀리데이 인 호텔

 

이렇게.. 보시면 본섬에 하나 코타이 지역에 하나 두개가 있는데..

본섬 지역에 있는 홀리데이 인은 구글맵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생긴지가 오래되어 다소 시설이 낙후되었고요..

코타이 지역에 있는 홀리데이 인은 좀더 최근에 생겨서 시설이나 룸 컨디션이 더 좋답니다! 

 

마카오에서 홀리데이 인을 예약하실 때에는 이 점을 꼭 인지하시고 예약을 하시는게 좋아요!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홀리데이 인 호텔은 마카오 코타이 지역에 있는 홀리데이 인 호텔입니다.

마카오는 원래 지역인 본섬 지역과 매립지로 새로 만들어진 코타이 지역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이 코타이 지역이 비교적 새로 생긴 지역이고, 흔히들 아시는 베네시안 호텔 등이 이 지역에 밀집되어 있답니다.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의 경우는 샌즈 리조트 내 호텔 중 하나로 묶여져 있어서,

홀리데이인 말고도 세인트레지스, 콘래드, 쉐라톤 의 호텔과 같이 있답니다. 

 

코타이 홀리데이인
sands resort 홈페이지 발췌

 

제 신체 길이로는... 도저히 이 거대한 리조트의 전면 사진을 찍을 수 없었던 관계로..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홀리데이인 호텔의 위치랍니다! 

 

아무래도 4성급 호텔이다 보니 가격 면에서 좋은 메리트를 가지고 있고, 4성급 호텔임에도 호텔 룸 크기나

서비스 면에서 크게 차이가 없어서 적당한 금액을 찾는 여행객에게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음.. 위치도 핫한 코타이 지역 한가운데 있어서... 길만 하나 건너면 베네시안과 파리지앵, 그리고 COD로 이동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가격이 가끔 쉐라톤 ( 4.5 ~ 5성급 )이 너무 잘떠서.... 좀 밀리는 감이 없지않아 있군요...;; 

홀리데이인도 일반 룸부터 스위트룸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는데.. 저희가 묵은 곳은 홀리데이인 슈페리어 룸 ( Superior room ) 이었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이 방이에요! 

 

코타이 홀리데이인
홀리데이인 마카오 슈페리어룸  내부 전경

저희는 더블룸 이었는데... 4성급이지만서도 방 크기가 굉장히 컸어요! 

인테리어는 붉은색을 포인트 주면서도, 액자등으로 모던함을 갖춘 깔끔한 방이었습니다. 

 

사실 쟁쟁한 5성급 호텔이 많은 지역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비교하게 되는데..

쉐라톤 일반 룸에 비해 크게 뒤쳐지지 않는 느낌의 호텔이었어요!

 

저희가 예약한 룸은 더블룸이었는데.... 사진에서만 봐도 느껴지듯이....

침대 사이즈가 엄청 커요!! 

 

그래서 둘이 자는데에도 조금의 무리가 없는 그런 사이즈의 침대였고 침대도 좋았습니다. 

침대의 경우 기본적으로 더블이든 트윈이든 사이즈가 굉장히 큰편이 이 호텔의 장점이에요!

( 아니 정확하게는 마카오 지역 호텔의 장점인듯 합니다...ㅎㅎ  거의 대부분 다 커요! ) 

 

코타이 홀리데이인
홀리데이인 마카오 슈페리어룸  내부 전경

 

반대편으로 보시면 냉장고와 각종 집기가 들어있는 TV다이와 오른쪽의 거울/책상이 정갈하게 비치되어 있어요! 

 

코타이 홀리데이인

 

마카오 가서 가장 안하게 되는게 냉장고 구경이라... 냉장고 사진은 안찍었군요...ㅋㅋ

여러 나라의 호텔을 다니다보니 성급이 낮아지면... 이런 커피포트나 커피등의 기본적인 물품도 비치를

안해두는 곳이 있거든요! 

 

 

예전의 중국 비지니스 호텔에 갔을 때 홀리데이인 호텔 내 냉장고가 없었는데..

코타이 샌트럴 홀리데이인 호텔은 냉장고가 있습니다 ㅎㅎ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시스템 냉장고라 편하게 쓰셔도 되니 참고하세요!! 

코타이 홀리데이인

 

홀리데이인 마카오 슈페리어룸 내 욕실 사진이에요!

사실 쉐라톤이나 다른 호텔보다 욕실 크기가 작아요! 

작더라도 샤워부스며, 욕조까지 없을 것 없이 다 준비가 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편리하실 거에요! 

 

코타이 홀리데이인

4성급 호텔이지만 그래도 쪼근쪼근 갖출 건 다 갖춰서 어메니티도 자체 어메니티를 제공합니다.

칫솔과 치약, 샴푸,린스, 샤워젤, 바디로션... 그리고 밑에 서랍을 열면 이것저것 조금 더 나와요

 

아무래도 성급이 낮으면.. 어메니티류는 자체 제공 어메니티류를 제공하는 지라..

품질이 그렇게 좋다고는 못하니까 많이 예민하신 분들은 준비해가시는게 좋습니다! 

 

코타이 홀리데이인

 

옷장을 열어보면 샤워가운과 금고, 다리미까지 제대로 모두 갖춰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샤워가운은 솔직히 -_-;; 이상하게 1개만 제공해주거나.. (분명 2인 예약인데 말이죠.. ) 

아예 제공이 안되는 룸도 꽤나 본 터라... 여기는 2개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동이었습니다 ㅋㅋ

(참 별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홀리데이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호텔은 쟁쟁한 5성급 호텔들 사이에서..

매우 적당한 룸 퀄리티와 적절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호텔이에요

 

마카오의 경우 중국의 명절 혹은 휴일에 따라 가격이 굉장히 들쑥날쑥한 편이거든요

그래서 가격이 간혹 급등할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가성비 좋은 호텔로 이용하기 딱 좋습니다! 

 

사실 쉐라톤과 비교했을 때... 크게 뒤쳐지지 않아서 비슷한 가격이라면 쉐라톤을..

가격차이가 많이 날 경우는 홀리데이인을 예약해서 이용해보시는게 더 이득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