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길거리 음식인 카레오뎅 먹으로 오뎅거리로!

2020. 1. 3. 17:51Macau

저희의 경우 처음에는 카지노가 궁금해서 마카오를 방문했었는데...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맛있는게 생각나서 마카오를 방문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기억에 남고 맛있게 먹었던건 오뎅이었어요!! 

마카오의 길거리 음식으로 가판대에서 음식을 구매해서 길거리에서 먹는 음식이지요~ 

 

카레오뎅은 사실 마카오 어느 지역이나 가도 먹을 수 있지만.. 가장 핫 스팟인 마카오의 세나도 광장 인근에 많은 가게가 모여있는 오뎅거리가 있으니 오뎅을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세요! 

 지도 상으로는 굉장히 멀어보이지만.. 세나도 광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요! 

 

여기가 세나도 광장에서 성 도미니크 성당을 지나 나오는 작은 골목이구요.. 사진 사으이 빨갛고 동그란 간판 쪽의 오른쪽 샛길로 가면 오뎅거리가 나온답니다. 

 

이 작은 골목이 마카오의 유명한 길거리 음식인 오뎅을 파는 오뎅거리에요!

사진이 좀 지난 거라서.. 지금은 좀 많이 변하긴 했는데...

절대 변하지 않을 위치인 유적지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로우카우맨션' 이 위치한 그 골목이니 참고하세요! 

 

 

 

마카오 오뎅거리로 들어가면 많은 가게가 있어서 어느 가게로 가야할지 다소 망설이게 되는데요..

저희도 역시 마찬가지였어요..^^;; 

그러다가 우연찮게 한 연로하신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아주 작은 가게를 들어갔는데 저희 입맛에는 딱 맞았답니다! 

 

저희가 자주 가는 가게는.. 저 노란색 간판의 가게에요! 

다른 가게에 비해 정말 작은 가게인데... 저희는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사실 오뎅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나서 이곳저곳에서 먹어봤는데 이 오뎅도 가게별로 살짝 맛이 다르더라고요

정확하게는 오뎅의 맛이 다른게 아니라.. 오뎅과 같이 먹는 양념의 맛이 가게별로 달랐어요

주변 지인들과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지인들도 여기가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카오 길거리 음식인 오뎅은 말이 오뎅이지...ㅋㅋ 오뎅만 먹는건 아닙니다! 

정확하게는 오뎅이나 채소, 고기, 해산물 등의 다양한 재료를 삶아내어 위에 카레맛이 나는 소스를 얹어먹는 음식이에요!

향신료 맛이 좀 강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다소의 호불호는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가게 앞에 이렇게 많은 꼬치들이 진열이 되어 있는데 원하시는 것을 골라서 바구니에 담으시고.. 

주인분께 주면 됩니다! 

저희가 준 음식들을 앞의 물에 삶아내어 그릇에 담은 후 소스를 뿌려주게 되요! 

소스는 매콤한맛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스파이시!' 한마디만 하시면 매콤한 것으로 먹을 수 있어요! 

 

사진 속의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게 소스인데... 고기랑 같이있죠?

내장이랑 무 등을 같이 넣고 끓인건데 저것도 따로 구매하여 먹을 수가 있어요

저걸 달라고 하면 고기만 담아서 준답니다! 

 

 

가격은 꼬치별로 가격이 다른데요.. 저희는 워낙 대식가라 길거리 음식임에도... 홍콩달러 100불이 훨씬 넘게 먹곤해요..

저런 그릇이 여러개 나오죠..^^;;;; 

오뎅은 포장도 가능해서.. 길거리에서 먹는게 힘드시다면 포장해달라고 하셔서 숙소로 가져가셔도 된답니다! 

 

오뎅거리에서 산 오뎅은 그 길 가운데에 있는 의자에서 먹고 가곤 하는데요..

솔직히 쉽진 않습니다.. ^_^;;;  사람도 많고.. 복잡하고...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를 정도..

 

그리고 한 여름인 7월 ~ 9월 사이에는 오뎅거리 이용은 비추에요..!!

특유의 향이 있는 편이라서 덥고 습한 마카오에선 그 거리에 가는 것도 고역이고... ( 잘못하다 더위먹어요.. ) 

가서 먹는 것도 힘든 편이라서요.. 

 

가을날씨 정도가 되는 1월 ~ 4월, 10월 ~ 12월 경에 가신다면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길거리에서 뭔가 하고 먹기에도 좋거든요! 

 

여러 음식이 가득 가판대에 진열되어 있으면 뭘 선택해야할 지 선택장애가 오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오뎅 중에서도 동그란 오뎅꼬치를 추천드려요! 

 

동그란 오뎅은 안에 치즈라던가 성게알 같은 아이들이 들어있어서 씹으면 고소하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길거리 음식이지만 맛이 좋아서 제가 같이 마카오를 갔던 지인들은..

마카오에서 먹어본 것중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로 꼽는 것 중에 하나랍니다. 

 

마카오에 가신다면 한번쯤은 꼭 들러서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