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여행, 하이원그랜드호텔 메인타워 스탠다드룸 이용기

2019. 7. 17. 16:34Korea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그랜드 호텔은 그 위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카지노가 있는 호텔인데요..

 

저희의 취미가 특이한 편인지라 ..

종종 갈때면 항상 하이원 그랜드호텔을 이용합니다.

2018년 호텔 이름이 바뀌어 강원랜드 호텔에서 하이원 그랜드호텔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하이원 그랜드호텔은 2개의 타워를 보유하고 있는데..

구 강원랜드 호텔이었던 메인타워는 생긴지 상당히 오래된 호텔로 좀 노후한 시설을 가지고 있고,

컨벤션 호텔이었던 컨벤션 타워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호텔로 내부 시설이 깔끔한 최신 시설이랍니다.

 

두개의 타워는 카지노와의 접근성 측면에서 메인타워쪽이 좀더 좋기도 하고..

워낙 오래 이용하다 보니... 저희는 메인타워 호텔이 좀 오래되어도 정감이 가네요 

( 이제는 이 호텔을 이용한지 한 십년 정도 된 듯하네요.. ) 

 

원래 2010년 초반에 최초 포스팅을 한 후 한번도 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한번쯤 갱신할 때가 된 듯 해서 다시 한번 써보는 스탠다드룸 이용기에요! 

 


스탠다드룸은 하이원 그랜드 호텔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가장 저렴한 룸이에요!

1박의 룸 이용가격은 대부분 18만원 선이고, 그때그때 예약 사이트나 이벤트 상황에 따라 조식이나 발렛을 포함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이원 그랜드 호텔 체크인 카운터

 

하이원 그랜드 호텔 체크인 시각은 3시로 정말... 칼같이..ㅠ_ㅠ 3시 이전에는 체크인을 안해줘요..

방에 안들어갈테니 방 키만이라도 받고 싶다고 말해도 안된데요..흑흑... 

성수기에는 그야말로 칼도 안들어가게 3시에 체크인... 비성수기에는 조금 유두리를 둬서 2시 30분 정도에도 체크인을 해주기는 합니다! 

 

하이원그랜드 호텔은 룸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룸 키가 있어야지만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해요!

( 룸 키를 꼽으면 설정된 층수가 자동으로 불이 들어옴.. 그 외에는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지요.. ) 

꼭 잊지 말고 키를 가지고 다니셔야만... 호텔룸까지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룸 입구의 복도 모습이에요! 여느 호텔과 동일하게.. .룸에서 들어오자 마자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화장실이 있어요!

오래된 호텔이라서 룸 키를 꼽아야만 전원이 들어오는 구조는 아닙니다!

그냥 전원 스위치 켜시면되요! 

 

호텔룸 전경이에요! 하이원 그랜드호텔 메인타워 내부의 객실 컨셉은 유럽풍..... 이라고....

그래서 그런지 엔틱한 가구들이 많은 모습이에요! 

 

벽지등에서 보시면 세월의 흐름이 충분히 느껴지시지요? ㅎㅎ

사실.... 이제는 가격대비 성능비가 좋은 호텔은 아닌것 같아요.. 

 

 

저희는 트윈베드를 예약했던 터라... 싱글 침대로 두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가 트윈베드를 예약하는 이유는... 강원랜드 호텔 더블룸의 침대가 매우 작아서에요..

 

느낌적으로는 킹이 아니라 퀸사이즈 정도의 사이즈라서.... 

덩치 큰 여보님이랑 같이 이용하기에는 좀 많이 좁더라고요..

잠은 편하게 자야하는데 차라리 트윈룸이 낫겠다 싶어서 강원랜드에서는 어느순간부터 

트윈룸이나 트리플룸을 이용한답니다.  

 

트리플룸은 더블침대와 싱글침대가 비치되어 있어요! 

 

 

침대 양쪽으로는 이렇게 스탠드와 함께 객실 등 컨트롤러가 있어요

참고로... 하이원그랜드호텔 (강원랜드호텔) 볼펜 좋습니다.. +_+;; 

보드랍게 잘 써지더라고요 ㅋㅋ 

 

오래된 호텔이라서... 침대 근처에 뭔가 휴대폰을 충전할만한 충전 잭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반대편에서 보는 침대 모습이에요! 

벽면에 붙어있는 저 작은 기기는 내부 온도 컨트롤러...

근데 딱히 컨트롤 되는 느낌은 없습니다.. 대신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체크해줘요..

서비스가 좋다능... 

 

주의하실 점은 하이원 그랜드 호텔 객실 내부가 엄청 건조합니다. 

 

반대쪽 모습...  처음 이용했을 때는 TV가 참 커보였는데..

이제는 작아보이는 TV네요...ㅎㅎ 

 

TV 밑에는 유료 물품들이 비치가 되어 있어요..

가격이 ... 많이 -ㅅ- 비싸니까 손 안대시는 걸 추천드려요! 

첨 갔을때만 해도 여기에 남성속옷이며 칫솔 등등 이것저것 많이 있었는데... 다 없어지고 단촐해졌네요 

 

책상 겸 화장대를 대체하고 있는 요기엔...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잭과 랜선이 있어요

저 충전잭 믿고 안가져가시면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고장난 게 많더라고요... 

 

호텔 내부에 와이파이가 있긴 한데 신호가 그다지 좋지는 않은 편이구요.. 

노트북을 사용하실 거라면... 랜 케이블을 쓰시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룸 내에는 편안한 의자가 2개가 비치가 되어 있어요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가구들이네요 ㅎㅎ 

 

룸에서 본 뷰에요! 이 뷰가 사실 1등뷰!

불꽃놀이하면 직빵으로 볼 수 있는 뷰입니다 

 

 

왼쪽의 저 건물은 카지노 건물이구요! 건너편 멀리에는 운암정 (한식당)과 이번에 생긴 워터파크도 보이네요 

하이원 워터파크

 

하이원 워터파크는 저희도 가본적이 없어서 줌으로 땡겨서 한샷 찍어보았어요!

차를 타고 넘어올때 보면 규모가 상당히 큰 편으로 알고 있답니다.

사실 저기가 원래 전부 주차장... (엄청 넓은.. ) 이었던터라 대충 예상만해도 규모가 상당할 듯 하네용! 

 

이제 화장실로 넘어가면.... 여기도 대리석으로! 

이게.... 오랫만에 왔는데 .... 특이한 룸을 주셨어요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쉽게 묵을 수 있도록 배려된 방인지.... 

변기 옆으로는 지지대도 있고 세면대 아래 의자도 있네요 

다른 룸에는 저런건 없답니다! 

 

역시 욕조에도 이렇게 지지대가 ...

그리고 다른 방은 벽이 저런 벽이 아니라 불투명 유리로 되어 있는데 여기는 온전하게 벽면이네요 

 

세면대에요! 

개인적으로 청소상태는 믿고 맡기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이라...ㅋㅋ 

오래됨으로 인해 하수구가 잘 안내려가거나 하는 문제만 아니면 늘 편안하게 이용한답니다. 

 

세면대 옆에는 어메니티가 비치가 되어 있어요

한국에서는 칫솔/치약을 비치해주지 않으므로... ( 1회용 금지! ) 준비를 해서 가셔야 하구요

여기에 기본적으로 비치되어 있는건 빗과 손톱버퍼.. 면봉, 샤워캡이 있어요

 

그리고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과 클린징크림이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1회용 면도기도 비치가 되어 있지 않으니 필요한 경우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화장실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옷장과 유료 미니바가 있어요

 

다른 객실은 하얀 옷장은 동일하지만...  슬라이드 도어는 아닌데요... 

여기는 아무래도 특수룸인듯 하니... 슬라이드 도어로 되어 있었어요 

 

근데 저는 좀 불편하더라고요..... 슬라이드 도어는 전부 열리지 않아서 말입니다.... 

 

옷장 내부에는 샤워가운 ( 여성용과 남성용이 사이즈가 조금 다릅니다! ) 과 금고가 있구요 

요기에 객실 슬리퍼가 이렇게 이쁘게 비치가 되어 있습니다. 

 

 

유료 미니바 다이는 위에는 유료물품과 기본적인 컵등이 비치가 되어 있고... 

아래는 냉장고가 준비 되어 있어요 

 

유료 물품 외에는 커피포트와 기본 티/커피 .. 그리고 와인잔 등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호텔을 많이 이용해보시는 분들은 잘 아시지만.. 사실 컵등을 씻어놓는 청결도가 ...

믿고 맡길 정도는 아니라서요...  이용하실 때는 한번 꼭 씻어서 이용을 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냉장고 안에는 유료 음료와 함께 무료 생수가 2병 준비가 되어 있구요

유/무료를 아주 확.실.하.게 표기를 해 두었으니...;;

 

혼동스럽거나 하지는 않으실 듯 해요..^^:; 

 

 

요건 하이원 그랜드 호텔(강원랜드 호텔) 슬리퍼인데요! 

잘 보시면 하얀 부직포로 되어 있는 포장지에 한번 싸여져 있어요! 

이 슬리퍼 부직포는 여행다니실 때 신발같은거 포장하시기에 좋으므로 재활용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저희는 저 부직포 봉투만 가져가서 여행갈때마다 신발을 넣어서 가지고 다닌답니다.

그리고 하이원 그랜드호텔 슬리퍼가 굉장히 좋아요.. 폭신하고 재질도 탄탄하구요..

 

간혹 해외의 작은 호텔은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지 않거나..

있는둥 마는둥한 종잇장 같은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가져가셔서 쓰시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가 알기로...  이 슬리퍼는 1회용이라서 가져가도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 잘못된 정보라면 누군가 알려주시길!! 

 


요기까지 하이원 그랜드 호텔 메인타워 (구 강원랜드 호텔) 스탠다드룸 이용기였습니다. 

저희는 좀 불편했지만.. 그래도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시설이 있는 룸이 있다는걸 알게된 룸이었어요

이런거 칭찬해 칭찬해!! ㅎㅎ 

 

 

오랫만에 하이원 그랜드호텔 룸 이용기를 써봤는데... 

좀 오래된 데이터라고 하더라도 스위트룸과 프레지덴셜스위트룸 이용기도 나중에 한번 다시 써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