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디 에이트 ( The 8 )'

2019. 6. 10. 18:48Macau

마카오에는 유명한 글로벌 체인 카지노&호텔 리조트들이 들어서면서 다양한 고급 레스토랑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그 중에는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미슐랭 레스토랑은 서비스, 인테리어, 그리고 음식퀄리티까지 갖춘 레스토랑이 대부분이라..

일반적인 이미지에는 고급스럽고 비싸서 잘 접근해보기 어렵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이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마카오에서 런치코스로 이용을 해보시면 적당한 가격으로

맛과 분위기를 충분히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저희는 마카오의 미슐랭 레스토랑 중 중식 레스토랑인 '디 에이트 ( The 8 )'을 런치 코스로 이용을 해보았어요! 

디 에이트 (The 8)은 마카오의 랜드마크와 같은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2층에 위치해있어요! 

 

디에이트(The 8)은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을 들어가셔서 오른쪽으로 사진속에 보이는 저 계단을 통해 올라가셔도 되고,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하셔도 된답니다. 

 

디에이트 런치의 경우 사실 저희는 예약에 실패해본 적이 없었는데... ㅠ_ㅠ

최근에 인기가 많아졌나봐요... 최소 1개월 이전에는 예약을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예약은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시면 되요! 

 

https://www.grandlisboahotels.com/en/dining/the-8

 

The 8 Restaurant | Grand Lisboa

The first and only Chinese restaurant in Macau awarded three Michelin stars for six consecutive years by the MICHELIN Guide Hong Kong and Macau.

www.grandlisboahotels.com

홈페이지를 통해 가는 인원과 시간대를 입력하시고 문의하시면, 메일로 일정에 대한 가능여부를 알려줍니다.

미슐랭 레스토랑의 경우 대부분 노키즈존이 대부분이라 아이를 데리고 갈 경우에는 사전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디 에이트 (The 8) 레스토랑의 경우 아이들을 데리고 갈 수는 있으나 아기용 범퍼의자등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초등학교 이상의 아기들을 데리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디에이트 입구

디 에이트에 도착하면 저렇게 8이라고 적혀져 있는 레스토랑 입구를 보실 수 있구요! 

저 입구에서 사전에 예약한 예약자명을 알려주시면 자리로 안내해 준답니다. 

 

레스토랑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굉장히 멋있어요!! 

입장하면 어두운 복도가 나오는데..  이 복도의 바닥을 보면 그래픽으로 물고기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사람 발자국에 반응을 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좀더 안으로 들어가면 큰 문이 양쪽으로 쫙~ 열리면서... 이렇게 환상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 홀을 볼 수 있답니다. 

 

저는 처음 갔을 때 분위기에 압도되서..  아 괜히 미슐랭 3스타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리로 안내를 받으면 메뉴판을 받으실 거에요

마카오 미슐랭 레스토랑 중 중식 레스토랑의 경우 대부분 런치에는 딤섬을 제공합니다.

 

딤섬은 런치에만 맛볼 수 있는 것이지요! 

때문에 메뉴판을 딤섬용 메뉴판과 일반 메뉴판 그리고 시그니처 코스요리 ( 미슐랭 레스토랑을 받은 요리 ) 메뉴판을 따로 주니 참고하세요! 

 

근데 사실... 메뉴만 보고 저희가 뭘 시켜야할지 잘 알면 여행자가 아니잖아요...ㅋㅋ

그럴땐 망설이지 말고 점원에게 물어보시면 되요 워낙 유명한지라 점원이 알아서 유명한 딤섬들을 콕콕 짚어준답니다. 

 

디 에이트 테이블 기본 세팅 인데요...  사실... 마카오의 고급 레스토랑에 갈때마다 갈등하는건데요..

왜 접시가 2개인지 잘모르겠어요..... ㅠ_ㅠ  어차피 외국인.. 그냥 내키는대로 씁니다..;; 

티 포트에요! 따뜻하게 덥혀주도록 밑에 불을 둡니다!

중국 요리에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티죠..!! 저희는 중국가서 왜인지 모르겠지만....

자스민티가 너무 맛있어서 항상 자스민티를 시켜요..! 

 

중국 레스토랑에서 티를 시키시면 저렇게 포트를 주고, 물이 부족할때마다 채워주니까 

양껏 마실 수 있어요! 

 

 

첨에 요리를 시키면 이렇게 에피타이저로 식전 요리를 줘요! 얘는 유료로 나오는 음식이 아니라 무료로 제공되는 음식이니 참고하세요! 

 

잠시간의 기다림의 시간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시킨 딤섬요리가 나옵니다! 

디 에이트(The 8)의 가장 시그니처 딤섬이에요! 잘 보면 디에이트 레스토랑 내부에는 곳곳에 금붕어 그림과 이미지가 많이 등장하는데.... 약간 레스토랑의 상징 같은 아이인 것 같아요

 

너무 귀여워서 먹을 수가 없었는데... 막상 먹으면 황홀하게 맛있습니다.

디 에이트 딤섬의 특징은 눈으로 한번 입으로 한번 두번 즐기는 즐거움이 있어요! 

 

그리고 꼭 추천해주는 딤섬 중 하나인 전복딤섬! 작은 전복이 올라간 딤섬이에요! 

역시나 입에서 살살 녹는 딤섬~!! 

 

 

그리고 귀여운 꽃게가 올라간 딤섬입니다. 이 딤섬은 조금 특이하게 우리가 익히 아는 만두같은 맛이 아닌..

과자나 빵과 같은.. 음.. 비스킷? 같은 겉을 가진 딤섬이에요! 

 

참.. 딤섬마다 어쩜 이리 앙증맞게 만드는지... 이것도 점원의 추천으로 시킨 딤섬인데요! 

핸드백 모양의 딤섬이라빈다 ㅋㅋ 이 딤섬도 겉이 바삭한 쿠키와 같은 질감의 딤섬이에요 

 

이 아이도 디 에이트 ( The 8 )의 약간의 시그니처 딤섬과 같은 아이인데 꼭 추천을 해줍니다.

겉은 약간 호빵같은 느낌에 안에는 달달짭짤한 고기 소가 들어있는 딤섬이지요! 

 

다른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도 딤섬을 먹어봤지만... 디에이트의 딤섬은 정말 너무 이뻐요! 

근데.. 문제는 저희가 대식가라..ㅋㅋ 딤섬만 갖고는 배가 부르지 않아서...

결국 욕망이 폭팔해 여러 요리를 시켰어요...

 

참고로 저희는 시킨 요리가... 꼭 이가격으로 이걸 여기서 먹어야해?? 라는 느낌의..

맛은 있지만 가성비는 전혀 맛지 않아서... 모두 실패라고 보고 있답니다... 

참고하셔서 봐주세요1 

 

남편과 저는... 게랑 새우에 환장하는 편이라서.. 게살과 새우살 튀김을 시켰더랬지용.. 

근데 생각보다.. 너무 평범한 맛.. ㅠ_ㅠ 하지만 .... 맛이 없지 않아요 맛있어요...!! 

그냥 미슐랭이라는 단어만 내려놓으면 정말 맛있습니다...ㅋㅋ 

 

하지만 플레이팅 값이라고 생각하고 먹는걸로... 

 

그리고 이건 고기말이! 이건 맛있었어요!! 

가격도 적정한 선이었고요! 

 

여기까지 먹어도 배가 안찬다면... 볶은밥 류를 하나 시켜드세요!

중국의 경우 대충 건너건너 들은 얘기로... 모든 코스요리가 나온 뒤에 밥을 먹는 문화가 있다고해요! 

그래서 밥을 시키면 가장 마지막에 밥이 나온답니다. 

 

저희는 마른 새우와 야채를 볶은 볶은밥을 시켰는데... 

이걸 시키면 점원이 근처로 와서 잘 볶아진 볶음밥을 개인 그릇에 하나하나 정성껏 담아준답니다.

서비스가 정말 좋아요! 

 

이 밥까지 다 먹었는데.... 무언가 아쉽다..  네 여기까지만 하세요... 

저희처럼 하면 이 레스토랑이 미슐랭 3스타 받은 시그니처 코스요리 가격 나와요....

하지만 저희는 했습니다.. 디저트까지 알아서 코스로요.... ㅋㅋ 

 

저희가 시킨 디저트에요!  콩으로 만든 뭔가 푸딩과 아이스크림 세트였어요 

뭔가 담백하고 시원해서 맛이 굉장히 독특했네요!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마카오 디저트! 과일 사고에요!

사고는 우리가 흔히 버블티에 들어가는 타피오카 펄과 같은 아주 작은 하얀색 알갱이를 과일맛 나는 살짝 걸죽한

쥬스에 담아먹는 느낌이랍니다. 

상큼하고 시원해서 정말 좋아해요! 

 

여기까지... 저희가 돈을 주고 시킨 요리는 모두 나왔는데..

사실 디 에이트 ( The 8 )는 요리를 모두 먹고 나면 자체 디저트가 준비가 되어 있어요! 

 

그래서 모든 요리를 먹고 나면... 이렇게 엄지손가락 크기 만한 에그타르트와 작은 찻잔에 밀크티를 또 가져다 줍니다. 

이 아이들도 무척 맛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마카오의 밀크티는 그닥 좋아하지 않아요.. 

마카오의 우유가 굉장히 맛이 진한 편인데.. 그 우유를 넣어서 밀크티가 굉장히 텁텁하거든요.. 

 

대신! 에그타르트는 마카오가 진리입니다! ㅋㅋ 

어디를 가나 평타 이상을 치므로 꼭꼭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처음 디 에이트 (The 8) 레스토랑을 간 뒤로 너무 예쁜 딤섬과 맛에 반해서

여러차례 방문을 했었어요.. 

 

다른 중식 미슐랭 레스토랑도 가봤는데..  맛은 다 맛있지만...

디 에이트처럼 눈으로도 즐기고 입으로도 즐기는 두번 즐기는 맛이 없어서 살짝 서운해지더라고요..

 

만약, 다른 미슐랭 레스토랑도 가보실 예정이라면.. 

디에이트를 먼저가지 마시고 다른 곳을 먼저 가신 후 디에이트를 이용하시길 추천할게요! 

그럼 즐거움이 극대화 되실거에요! 

 

디에이트 딤섬의 일반적인 평은 딤섬으로 유명한 홍콩의 모 레스토랑보다도 맛이 좋다라는 얘기도 있으니

딤섬만큼은 기대하고 가셔도 절대 실망하지 않으실 거라 강력 추천이에요!